어도비의 ACE(Adobe Certified Expert)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더군요. 어도비 Flex 2 개발자 시험을 통해 여러분도 ACE를 취득할 수 있답니다. ACE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Flex 2 개발자 시험 문제와 유사한 연습 문제에 도전해보세요. ^^

<ACE 간단히 알아보기>
1. ACE란 무엇인가요?
대답 : ACE Adobe 제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공인받으려는 그래픽 디자이너, 웹디자이너, 비디오 전문가, 시스템 통합 전문가, VAR(Value-Added Reseller), 개발자 또는 비즈니스 전문가를 위한 인증입니다. 

2. ACE 시험에합격하고Adobe 인증을받으면 가장 좋은 점은 무엇입니까?
대답 : Adobe 인증은 Adobe  제품에 대한 지식과 숙련도를 입증해 보일 수 있는 최상의 업계 기준으로 취업이나 승진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ACE  및 ACI(Adobe Certi.ed Instructor)  프로그램의 모든 요건을 충족하는 개인이 자기 홍보에 사용할 수 있도록 ACE  및 ACI  로고와 인증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험 합격자는 명함,  이력서,  웹 사이트 및 기타 홍보 자료에 인증 로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Flex2 개발자 시험 연습문제 도전하기>
1. UI 컨테이너의용도와 사용 시기를 식별하십시오.
절대 레이아웃 위치 지정 기능을 지원하는 UI  컨테이너는 무엇입니까(2 개 선택)?


A.  Tile
B.  Grid
C.  VBox
D.  Canvas

2. API 스타일 및 스타일시트를 사용하여 디자인의 모양과 느낌을 변경하는 방법을 식별하십시오. 어플리케이션에 다음 선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x:Style>.myFontStyle { fontSize: 15 }</mx:Style> 

myFontStyle  클래스의 멤버로 사용할 시각적 컨트롤을 할당하려고 합니다. 어느 코드를 사용해야 합니까? 

A.  class=”myFontStyle”
B.  class=”.myFontStyle”
C.  styleName=”myFontStyle”
D.  styleName=”.myFontStyle”

3. API 스타일 및 스타일시트를 사용하여 디자인의 모양과 느낌을 변경하는 방법을 식별하십시오. 다음 중 Flex의 CSS(Cascading Style Sheet) 속성에 대한 올바른 설명은 무엇입니까?

A. 속성 이름에 공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  Flex 에서 모든 CSS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CSS를 사용하여 컴포넌트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D.  styleName  속성을 사용하여 컴포넌트에 Class selector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보기스테이트와 트랜지션 및 이펙트를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에서 변경, 컨트롤 관련 프레젠테이션 레이아웃 및 네비게이션을 사용자 정의 하는방법을 식별하십시오. 이펙트의 타겟 속성에 어떤 유형의 데이터가 전달되어야 합니까?

A.  배열

B.  객체

C.  컨트롤

D.  컨테이너


5. 느슨하게 결합된 컴포넌트를 만드는 방법을 식별하십시오. 다음 중 느슨하게 결합된 컴포넌트에 대한 올바른 설명은 무엇입니까?

A.  재사용 가능성을 감소시킵니다.

B.  이벤트 모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C.  컴포넌트 특성에 변수를 바인딩하여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D.  다른 컴포넌트의 속성과 메서드에 대한 직접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상속, 캡슐화 및 다형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식별하십시오.
MyInterface 라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MyClass 라는 사용자 정의 ActionScript  클래스가 있습니다.  이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고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모든  클래스를 허용하는 메쏘드로 해당 인스턴스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어느 코드를 사용해야 합니까?

A.  var obj:MyClass = new MyInterface();
B.  var obj:MyInterface = new MyClass();
C.  var obj:MyClass = new MyClass() as MyInterface;
D.  var obj:MyInterface = new MyInterface(new MyClass()); 

7. ActionScript 클래스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식별하십시오.
MyClass라는 사용자 정의 ActionScript  클래스를 만들었습니다. Object  유형의 선택적 인수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다음 중 올바른 생성자 메쏘드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A.  public function MyClass(item:Object)
B.  public function MyClass(item:Object = null)
C.  public function MyClass(item:Object):MyClass
D.  public function MyClass(item:Object) as MyClass

8. 여러 차트 유형, 서식 및 범례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표시하는 방법을 식별하십시오.  차트 컴포넌트의 Series 속성에 전달해야 하는 변수의 유형은 무엇입니까?
 

A.  데이터 전송 객체

B.  단일 Series  객체

C.  Series  객체의 배열

D.  데이터 전송 객체의 ArrayCollection

9. RPC(Remote Procedure Call) 서비스를사용하는방법을식별하십시오. WebService  객체에서 여러 개의 원격 메쏘드에 액세스하고 있습니다.  메쏘드 호출마다 다른 결과 이벤트를 정의해야 합니다. WebService  태그 블록 내에 중첩된 어느 태그를 사용해야 합니까?

A.  <mx:result>
B.  <mx:method>
C.  <mx:operation>
D.  <mx:remoteMethod>

10. FDS(Flex Data Service)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을 식별하십시오.
어플리케이션에서 Data Management Service를 사용하여 분산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다음 코드를 사용하여 DataService commit()  메쏘드 호출시 AsyncToken  클래스
의 인스턴스를 리턴했습니다.

 token = myService.commit();token.action=”saved”;


DataService의 result  이벤트에 대해 호출되는 result  핸들러 메쏘드를 정의했습니
다.  메쏘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resultHandler(event:ResultEvent):void

토큰 객체 액션 속성의 값을 리턴하는 핸들러 메쏘드 내의 식은 무엇입니까?
 

A.  event.action
B.  event.token.action
C.  event.token.result.action
D.  event.result.token.action


문제를 다 풀어보셨나요? 정답은 아래 어도비 Flex 2 개발자 시험 가이드 문서를 다운받아 보시면 나와 있답니다.

어도비 Flex 2 개발자 시험가이드 문서 : 다운받기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